•    
제목

[media] 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 산들애팀 - 푸드디렉터 김현학 공간연출 및 디렉팅으로 장관상 대상 수상

작성자 iamfoodstylist & erolpa(ip:)

작성일 2020-09-28 13:03:08

조회 93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수상한 ‘산들애팀’, 요리연구가 및 푸드디렉터, 요리전문가로 구성돼



푸드디렉터 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 대표 김현학

다방면의 요리전문가들로 구성된 ‘산들애팀’이 2020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부대행사로 치러진 ‘제21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퓨전한식부문 농림부장관상 수상함으로써 요리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산들애건강밥상 지희숙 대표가 팀장으로 이끈 ‘산들애팀’은 요리연구가, 푸드디렉터, 요리전문가들이 모인 팀으로써 당시 가을을 품은 퓨전한식 스타일링에 새로운 식재료와 방법을 사용해 고른 연령대의 입맛과 감각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퓨전요리 기법을 선보이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세계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한식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수많은 아이디어와 테스트,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고유의 맛과 색다른 식감, 가을의 색을 더해 ’산들애팀’ 만의 퓨전한식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음식관광협회 선정 제14대 조리명인이기도 한 지희숙 대표는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는 자극적인 외식문화에도 불구하고 저염식 조리연구만 해오며 ‘싱거운 음식도 맛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저염을 실천하고 있다. 북한산 부근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들애건강밥상은 ‘짠맛 줄인 순한식당’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팀원 중 IAMFOODSTYLIST 김현학 대표는 성수동에서 18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이끌며 한국을 대표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 1인으로 선정되기도 한 김현학 대표는 국내 최초로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만드는 매거진 IAMFOODSTYLIST를 이끌고 있으며 교수, 요리연구가, 셰프, 칼럼니스트 등 다양한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다.

세상의모든레시피를 운영하는 노고은 대표는. 요리연구가, 푸드디렉터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레시피 개발, 요리책 작업, 방송활동, 푸드콘텐츠 제작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얼굴을 알려오는 중이다. 오는 10월부터는 네이버 앱의 24시간 라이브 쇼 '네이버NOW'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4시에 ‘요알못은 볼 지어다(요알못도 따라하는 혼밥 레시피)’ 노장금의 요리쇼를 선보이게 된다.

도심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을지로 루프탑 을갈로를 운영하는 강정욱 대표는 케이터링과 푸드 스타일링을 통해 음식에 대한 연구와 이해, 공간 디렉팅을 하고 있다. 건강한 음식을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견에게도 제공할 수 있는 ‘댕댕냥’ 브랜드를 통해 애견용품 및 수제간식 서비스도 추진한다.

팀장 지희숙 대표의 딸이자 떡한과개발연구원 김윤희 보조강사는 ‘어머니의 음식에 대한 열정과 건강을 지키는 저염 음식에 대한 믿음을 이어받아 운영하자’는 철칙 하에 요리연구에 대한 열정과 어머니의 음식에 본인의 색을 입혀 한자리에서 계속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 ‘산들애팀’ 팀원들은 향후 한식분야를 세계 속에서 더 잘 알리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한다는 방침이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